[기초학부] DBpia와 함께하는 똑똑한 대학생활

HomeDGIST LIBRARY학술정보서비스

curated by Librarian, 정가현
 

DBpia는 국내 학술저널, Conference Proceedings, 전문잡지, 전자책, 웹DB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원문의 full-text 및 상세한 서지정보를 검색,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DBpia와 함께하는 똑똑한 대학생활 방법과 A+리포트 작성법을 알려드리오니 DBpia와 함께 지식스펙을 높이세요!

도서관을 통한 학술정보 이용

학술정보관 전자자료 이용하기

논문을 비록한 수많은 전자자료를 우리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리학교에서 구독하고 있는 전자자원이 무엇인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학술자원가이드를 통해서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DBpia?

오늘 살펴볼 학술데이터베이스는 바로 DBpia 입니다.
관련 내용과 매뉴얼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관련 DBpia 내용 > Click!  
User 매뉴얼 > Click!
모바일 매뉴얼 > Click!

DBpia와 함께하는 대학생활

도서관 X DBpia

DBpia(디비피아)는 2,000여 종의 전자저널, 200만 편의 논문을 서비스하는 국내 학술 플랫폼입니다. 똑똑한 검색기능과 다양한 추천정보로 여러분의 이용을 편리하게 합니다. DBpia에서 정확하게 검색하고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DBpia에 접속하고 싶다면?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포털 로그인계정) > 전자정보 > 학술데이터베이스 > DBpia에 접속 ! 
리포트에 필요한 논문을 원하는 대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계획서 X DBpia

수업 전 강의계획서를 꼭 챙겨보아요. 오늘의 키워드는 '빅데이터'이군요. DBpia에서 '빅데이터'를 검색하고 수업과 관련된 논문을 살펴봅니다.

수업 X DBpia

앗, 수업 중에 갑자기 자료를 찾아야 할 때!
스마트폰으로 DBpia 모바일에 접속해서 관련 논문은 검색하세요. 다행히 모바일에서도 논문 전체 내용을 볼 수 있답니다. 

팀과제 X DBpia

대학에 들어오니 팀과제가 정말 많아졌어요. 조원들과 학술정보관에 모여서 전문자료를 수집하기로 했습니다. 노트북을 꺼내서 DBpia에 접속! '빅데이터'로 검색하니 천 개가 넘는 논문이 검색됩니다. '발행일순'으로 정렬해서 최신 논문부터 하나씩 확인해봐야겠습니다!

* 학교 밖에서 전자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한 가지 더 알려드립니다!
학술정보관에서는 교외접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접속을 원하는 사이트 주소 앞에 http://libproxy.dgist.ac.kr/_Lib_Proxy_Url/ 를 붙이면 끝! 간편하죠? 자주 찾는 DB 사이트는 미리 즐겨찾기 해놓으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Bpia의 경우 : http://libproxy.dgist.ac.kr/_Lib_Proxy_Url/http://www.dbpia.co.kr

리포트 X DBpia

리포트 과제가 나왔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실력발휘를 할 시간인가요?
그런데 일일 논문은 찾지 않네요. DBpia가 알아서 논문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논문 간 유사도를 비교, 200만편의 논문 중에서 꼭 필요한 논문만을 찾아준다는 사실!

동향 X DBpia

와우! DBpia에서 찾은 논문은 참고한 덕분에 A+점수를 받았어요. 관련 분야의 동향도 DBpia에서 파악합니다.

선배가 알려주지 않는 A+리포트 전략

표지

표지

표지에는 리포트, 과목, 제출자의 정보가 모두 담겨야합니다. 위의 양식을 참고하세요.

목차

목차

5장 이상의 리포트를 쓴다면 목차페이지는 따로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론

본문

본문을 한 줄로 정리하면 교수님이 보다 쉽게 내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리포트를 쓰면서 참고한 자료의 출처를 기재하면 인용, 누락하면 표절이 됩니다.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추천 서비스

DBpia Insight

논문, 저널, 저자의 이용/인용 지표 및 연관정보를 제공하는 고품질 추천 서비스입니다.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연구자가 관심있어 할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추천해주는 DBpia Insight를 통해 논문, 저널, 저자의 이용/인용 성과와 영향력을 비교해보세요.

Insight 제공서비스

DBpia Insigh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살펴보세요!

매뉴얼 > Click!
DBpia Insight 바로가기 > Click! 

* 불법, 상업/광고, 욕설 등의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