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학술정보관 기획전시] 그래피디아 정기전시: 2022. 6. 8. ~ 6. 12.

HomeDGIST LIBRARYDGIST 갤러리

curated by DGIST LIBRARY
 

학술문화팀에서 안내드립니다. 2022년 6월 8일(수)부터 12일(일)까지 학술정보관 1층 로비에서 기초학부 그림동아리 그래피디아 정기 전시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오프라인 작품 약 40점 및 온라인 작품 14점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그래피디아는 전시기간(6/8~12) 중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학술정보관, 기획전시, 정기전시, 이벤트, exhibition, event, 그림동아리

[문화프로그램] 학술정보관 기획전시 '그래피디아 작품전시' 안내

■ 전시제목: DGIST 학술정보관 기획전시 '그래피디아 정기 전시'

■ 전시설명: 그림동아리 '그래피디아'는 그림,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시청각매체를 제작하는 기초학부 동아리로서, DGIST 구성원 작품 전시를 통해 예술 감각을 환기시키는 시간 제공

■ 전시기간: 2022. 6. 8.(수) ~ 6. 12.(일)

■ 전시작품: 오프라인 작품 약 40점 및 온라인 작품 14점 

■ 전시장소: DGIST 학술정보관(E8) 1층 로비

■ 문의: 학술문화팀 박민선(내선 1177)

이동규, 조현영, 권민주, 민성희, 이나영(5인 합작)

봄 캠퍼스에서 단체 셀카를 찍고 있는 DGIST 학생들의 모습이 스마트폰 화면 속 카메라 어플을 통해 보이도록 하였다. 전체 구도 스케치(by 이나영) 이후 5명의 조원들이 각자의 개성을 살려 2조각씩, 총 10개의 조각을 그려 완성하였다.

강민지, 박현아, 서현주, 최도연(4인 합작)

그림의 장소를 익숙한 풍경으로 선정하여 디지스트 구성원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같은 장소를 다른 시간(새벽, 낮, 저녁, 밤의 4단계)으로 표현함으로써 시간의 흐름과 그에 따른 분위기의 변화를 나타내었다. 이 그림은 4인 합작으로, 각자 다른 시간대를 맡아 제작하였는데, 풍경 하나하나에서 4인의 개성이 드러난다.

이채원, 김형승, 조수진, 백지운, 장재민(5인 합작)

영화 <인사이드 아웃> 공식 포토 중 하나를 모작하였다.

정주원, 조수빈, 남민영, 전연규, 공준영(5인 합작)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장면 중 하나인 공중산책에 개개인의 개성을 담은 패션 스타일을 입혔다.

권민주(1)

'불주먹'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 캐릭터 디자인이다.

권민주(3)

크림힐트의 복수 이야기 '니벨룽의 반지'에 대해 재해석했다.

남민영

'봄날의 따스함을 닮은 소녀' 사진을 참조하여 싱그럽게 웃는 모습을 제작자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권민주(2)

과거의 아름다웠던 자신을 찢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인물을 그려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을 재해석했다.

이나영(2)

iPad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하였으며, 영화 <마루 밑 아리에티>의 '아리에티'를 재해석했다.

이나영(1)

iPad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사용하였으며 조별 합작 작품의 일부이다.

익명작품(2)

멜론 소다와 파르페 그 사이쯤 되어보이는 음료와 거기로 뛰어드는 작은 곰을 표현, 비현실적이면서도 여름이 떠오르는 느낌의 그림이다.

서현주

게임 <Splatoon 2>의 잉클링 걸을 재해석했다.

SHJ, CDY(2인 합작)

마녀를 표현하였다. 선화, 채색 및 디자인, 포즈, 색지정을 각자 담당하여 완성한 2인 합작품이다.

익명작품(1)

<브리저튼>의 한 장면을 모작하였다.

* 불법, 상업/광고, 욕설 등의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