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갤러리] DGIST X Art JB Special Exhibition

HomeDGIST LIBRARYDGIST 갤러리

curated by DGIST LIBRARY
 

학술문화팀에서는 청년작가들의 시장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국민의 미술 향유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 '미술품 대여·전시 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청년작가 4인(노혜영, 남지은, 김지윤, 한희원)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전시 장소는 DGIST 학술정보관(E8) 1층 갤러리(106-107호)입니다. ※ 본 전시는 DGIST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전시 관람 중에는 반드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ag. 갤러리, 전시, exhibition, artjb, k-artsharing, 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체육관광부, 미술품대여전시지원사업

노혜영

[작가 소개]

나는 숲을 좋아한다. 어린 시절 숲속에서 뛰놀며 놀았던 추억들은 지금까지도 잊지 못할 행복했던 기억들로 내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고 있다. 이는 내가 숲이라는 소재를 선택하여 작업을 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나는 작업에서 상상의 숲을 표현하기 위해 무수히 많은 점들을 사용한다. 반복된 무수한 점들은 몽실몽실한 느낌의 솜사탕 같은 형상을 이루고 그 점들의 집합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은 나만의 상상의 숲으로 재탄생 된다. 그리고 숲 속의 사이사이에 조그맣게 깃들어 있는 사람, 풍선, 열기구, 자동차, 배, 사다리 등이 마치 숨은 그림 찾듯 그려져 있다. ... (생략)

남지은

[작가 소개]

 현대사회에서 우리는 수많은 욕망들과 마주한다. 그 속에서 일관된 방향성을 갖지 못하고 불안하고 긴장한 상태로 살아가고 있다. 욕망은 생존에 필요한 본능적인 욕구들부터 자아실현을 위한 보다 차원 높은 욕망까지 그 성격은 매우 다양하다. 나는 인간의 이런 다양한 욕망이 생성되고 자라나고 또 사라지고 다시 생성되는 생명체의 순환과 같은 과정에서 불안정하고 긴장된 상태로 있다고 생각한다. 욕망은 완전히 채워지기 전에 또 생성되고 이를 반복하고, 손에 닿을 듯 닿지 않고 도달 할 수 없는 것으로 남게 된다. 나는 도달 할 수 없는 것을 욕망하는 내면의 긴장과 갈등상황에 주목하여 이를 표현하고 해소하며 나만의 내면의 풍경을 그린다. 나의 작품은 욕망의 상징물로서 등장하는 창문, 식물, 의자 등의 소재들을 조합하고 연출하여 만들어낸 허상의 풍경화다. ... (생략)

김지윤

[작가 소개]

그림을 그리며 살아가는 그림으로 소통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김지윤입니다.

한희원

[작가 소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현실을 도피하고는 한다. 나도 그들 중 한 사람이었고, 그 현실도피 방법은 그림이었다. 하지만 현실회피성 그림을 그려내면서 어쩔 수 없이 현실을 마주하는 모순적인 상황에 지쳤고 슬럼프가 찾아오면서 “꿈”이라는 단어에 집착하게 된다.꿈은 의식세계와는 전혀 다른 곳에 위치해있다. 그 세계는 일상으로부터 해방되어있기도 하고 또는 고립되어있기도 하다. 그렇게 꿈은 나에게 이상향이자 환상이다. 그렇지만 자각몽을 꾸며, 자신이 무슨 꿈을 꾸었는지 정확하게 기억하는 사람들과는 달리, 나는 깨어난 직후에도 꾸었던 꿈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내게 있어서 꿈은 현실과 동떨어진 환상인 만큼 그 형상은 깨어난 직후에 곧 사라져 버린다. ... (생략)

[DNA 기사] 시야와 질감, 그림을 보는 시각에 대하여: DGIST X Art JB 특별 전시회 관람기

DGIST 학술문화팀은 이달 2일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 DGIST 학술정보관(E8) 1층 갤러리에서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 ‘미술품 대여 · 전시 지..

DGIST GALLERY Exhibition Feedback Survey

DGIST 구성원 대상 전시 관람후기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관람후기를 작성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100분에게 커피 모바일상품권을 드립니다.(중복당첨불가)

(Tip) SNS에 관람후기 업로드 및 #dgistlibrary 태그 후 URL을 남겨주시거나, 성실한 후기를 작성해주시는 10분에게는 디저트가 포함된 모바일상품권을 드립니다.

* 이벤트기간: 9/2(목)~9/30(목) (2021)

* 당첨자발표: 10/5(화) 17시 도서관홈페이지 및 개별 SMS

- DGIST 학술문화팀 -

DGIST GALLERY Exhibition Feedback Survey

Please participate in the 'Exhibition Feedback Survey' event for DGIST members now!

* Event Period  September 2 (Thu) ~ September 30 (Thu), 2021

* Event Prizes  We will give Starbucks Mobile Giftcard to 100 winners.

  - If the same person is found to have won in duplicate, the prize will not be paid in duplicate.

  - You will only be eligible for event prizes if you have a Korean phone number.

* How to participate in the event

  1) Enjoy the exhibition.     2) Leave your comments. (Click the start button below.)

  (Tip) If you poas a review(#dgistlibrary), or leave valuable comments will be given 'Coffee & Dessert' Giftcard.

* Winner Announcement  October 5 (Tue) 5p.m.

  - We will announce winners with Library Website post and contact winners individually through SMS.

* Ask  Ask a Librarian

We anticipate your active participation!

- Library Services Team -

* 불법, 상업/광고, 욕설 등의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