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 사라지고 SCIE만 남는다

Home뉴스와 동향학술연구 동향

curated by DGIST LIBRARY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코리아에 따르면 2020년 1월 1일부터 SCI 구분은 사라집니다. 마스터저널리스트를 제외하고 Web of Science, JCR 등에서도 이미 SCI를 별도로 구분하고 있지 않으나 마스터저널리스트에서도 사라질 예정입니다. 과학분야 저널은 SCI가 아닌 SCIE로 분류되므로 연구자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ag. sci, scie, web of science,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

database를 제공하는 방식의 물리적 한계, 즉 저장 공간 제약에 따라 SCIE내 SCI 저널수를 제한/구분 하였지만, 온라인 버전의 일반화에 따른 물리적 한계의 해소로 현재 모든 자연과학분야는 SCIE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마스터저널리스트를 제외한 모든 제품에서 이미 SCI를 별도로 구분하고 있지 않으며 마스터저널리스트 역시 SCI 별도 구분은 한시적으로만 제공될 예정입니다. 불필요한 혼란 을 해소코자 2020년 1월 1일부터 SCI는 공식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방침이며, Web of Science Core Collection Edition의 모든 자연과학분야 저널은 SCIE로 분류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eb of Science: Master Journal List

2019.10.22 기준 SCIE 등재저널은 9,300종으로 Web of Science Master Journal에서 검색 또는 목록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Manuscript Matcher 기능을 사용하셔서 작성하신 논문의 제목과 초록(abstract)을 입력하시면 투고하기에 적절한 SCIE 논문을 추천해줍니다. 

* 불법, 상업/광고, 욕설 등의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