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에 유용한 도서관 써비스

HomeDGIST LIBRARY학술정보서비스

curated by Librarian, 정가현
 

방학 기간 중 학교를 벗어나서도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동안 도서관을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Tag. 교외접속, 방학, 전자책, 전자잡지, 동영상db

교외접속솔루션 

교외접속서비스는 도서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전자정보(전자저널, 학술 DB, 전자책 학교 밖에서도 교내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설정없이,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전자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1.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전자정보 사이트 접속!

방법2. DB사이트 주소(URL) 앞에 http://libproxy.dgist.ac.kr/_Lib_Proxy_Url/ 붙인 후 접속!


교외접속 URL을 붙이는 게 번거로우시다면,

도서관 홈페이지 학술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원하는 전자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자자원의 경우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 내에서 교내 인증을 한 번 거친 후 특정기간 내에 별도의 로그인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 도서관

2018년 7월 기준, 총 2,022종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자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도서관 계정으로 자동 연동되나, 전자책 실행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받아주셔야합니다.  


국내 전자책은 반기별로 구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곧 새로운 도서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만약 보시고 싶은 전자책이 있으시다면 library@dgist.ac.kr로 문의주세요!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의 큐레이션을 참고해주세요. 

http://curation.dgist.ac.kr/curation/w/1022

eBook - AtoZ

[DGIST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 [전자정보] - [해외전자책도서

위의 경로로 가면 지금 도서관을 통해서 볼 수 있는 해외전자책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매달 업데이트 되며, 대출여부 상관없이 열람가능합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의 큐레이션을 참고해주세요. 

http://curation.dgist.ac.kr/curation/w/1022

도서관구독 전자잡지 Moazine에 접속하시면 시사, 과학, 패션, 요리, 여행, 스포츠 등 각종 국내교양잡지 220종과 해외전자잡지 25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교내에서 다운로드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트앤스터디는 인문학 포털로 철학, 미학, 문학, 영화, 미술, 건축, 사진, 역사 등 인문학과 문화예술 전 장르의 동영상 강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뒹굴거리며 인문학 지식을 쌓아보는 건 어떤가요?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의 큐레이션을 참고하세요.

http://curation.dgist.ac.kr/curation/w/1232

학술정보관에서는 세계 유명 전문가들의 강의로 구성된 HSTalks와 저널을 동영상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JoVE, 학술자원 관련 동영상을 선별한 AVON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방학에도 선행공부를 하고 싶다면, 동영상으로 공부하는 건 어떠신가요??

* 불법, 상업/광고, 욕설 등의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