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해외 전자책 사이트 살펴보기

Home책읽는DGIST책읽는DGIST

curated by DGIST LIBRARY
 

무료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는 해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대부분은 저작권이 만료된 고전이지만 최신 전자책들이 업로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책 뿐만 아니라 고전게임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으니 이 큐레이션을 놓치지 마세요!!

Tag. ebook, 전자책, 무료

Project Gutenberg

Project Gutenberg는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저자가 무료 공유를 허락한 작품을 PC나 모바일로 읽을 수 있도록 전자책으로 변형하여 제공하는 무료 이북 사이트 입니다. 1971년 일리노이대학에 재학 중인 마이클 하트는 미국독립선언문 무료 배포를 위해 그 내용을 컴퓨터에 옮기던 것을 시작으로 확산되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마이클 하트의 작업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덕분에 지금 구텐베르크 사이트에서는 수만권의 전자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D

Wow! eBook

IT 관련 책들을 PDF나 ePub 등 형식으로 볼 수 있으며 태블릿PC에서도 언제든 이용 가능합니다. 

와우이북 사이트에서 직접 내려받기가 불가능한 점도 있습니다. 즉, 파일을 내려받기 위해 와우이북 웹하드를 이용하는데, 무료계정의 경우는 속도가 느리고 업체에 따라 연속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최신서적을 무료로 볼 수 있으니 감수해야겠죠? ㅜㅜ

관심 있게 보던 책을 태그 검색으로 찾을 수 있고, 다른 이용자는 어떤 책들을 내려받았는지, 어떤 댓글을 남겼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 기능을 활용해 새 서적도 바로 확인 가능하니 이용해보세요!

Science Books Online

Science Books Online은 무료 과학 텍스트, 전자 서적, 학술지, 강의 노트 및 기타 과학 관련 문서의  Directory입니다. 모든 텍스트는 무료 액세스가 가능하며 각 저자 또는 발행사가 허가합니다.

ManyBooks

ManyBooks에서는 2004 년부터 1 억권이 넘는 책이 다운로드되었습니다. Kindle, Nook 및 대부분의 다른 ereaders 용으로 포맷 된 33,000 개 이상의 무료 전자 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TML 버전의 책에 액세스하여 온라인으로 읽을 수도 있습니다. 

OpenStax

OpenStax는 Rice University에 위치한 비영리 단체로서 학생의 교육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첫 공개 라이선스 교과서는 2012 년에 출판되었으며, 이후 수십만 명의 학생이 사용하는 대학 및 AP 과정을 위해 29 권의 책으로 확장되었습니다. 

LibriVox

https://librivox.org/


2005년 서비스를 시작한 웹사이트로 미국 내에서 저작권이 소멸한 책들을 자원봉사자들이 녹음해 올린 음성 파일을 무료로 내려받거나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이 사이트에는 2만여권의 소설들이 녹음돼 올라와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이 녹음해서 음성 파일의 질이 균등하지는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전문가들의 재능기부 또한 심심치 않게 이뤄져 유료 오디오북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책도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https://archive.org/


Internet Archive가 제공하는 정보는 무궁무진 합니다. 1996년에 설립한 이 회사는 전자책, 미디어를 포함해 전 세계 디지털 자료를 모아 저장합니다. 간단하게 기능을 알려드리자면, 

- 각 도서관의 책이나 문서를 공짜로 읽을 수 있습니다. 

-웨이백 머신 기능을 통해 특정 사이트의 도메인으 입력하면 과거시점의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고점게임 다운로드 받고 즐길 수 있습니다.


* 불법, 상업/광고, 욕설 등의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