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 a Librarian] 학술정보관에 없는 자료는 어떻게?

HomeDGIST LIBRARY학술정보서비스

curated by DGIST LIBRARY
 

구성원의 Q&A를 공유합니다. 학술정보관에서 이용할 수 없는 도서와 논문이 있다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야할까요?

Tag. ask a librian, 원문복사, 상호대차

Ask a Librarian 답변 공유시간! 링크를 클릭하시면 문의와 답변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논문을 볼 수 없어요. 

도서관에 찾고자 하는 책이 없어요. 

A: 학술정보관에 없는 자료는 타기관에 요청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저널의 논문과 전자책의 일부를 열람하고 싶으실 경우 원문복사, 도서를 대출하고 싶으시다면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원문복사는 1~일정도 소요되며 저작권 문제로 복사본만 제공됩니다. 

상호대차는 택배를 통해 제공받기 때문에 3~4일 정도 소요되면 대출기간은 15일 입니다. 

Bic Star Library

4대 과기대(DGIST-KAIST-GIST-UNIST) 협력 포털 BSL에서 4대 과기대가 소장하고 있는 자료를 검색하고 상호대차 원문복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BSL 바로가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DGIST Library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여 1:1대화로 자료를 요청해주세요! 상호대차/원문복사 서비스 뿐만 아니라 학술정보관과 관련한 모든 질문을 답변해드리겠습니다. 

RISS'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제공하는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운영하는 RISS를 통해 도서와 논문을 검색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실 때 DGIST 메일계정으로 가입해주세요.

도서관 홈페이지 DGIST LIBRARY

간단한게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신청가능합니다. 비고에 URL을 넣어주시면 더 빠르게 처리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Ask a Librarian으로 문의하세요

Ask a Librarian(사서에게 물어보세요) - Ask a Librarian
다른 사람이 먼저 한 질문과 응답을 검색할 수 있고, 직접 질문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 불법, 상업/광고, 욕설 등의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